자바는 객체 지향형 프로그래밍 언어이다
1. 여기서 객체란?
- 세상에 모든것을 뜻하며 ,프로그래밍에서는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의 단위이다
2. 클래스?
-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이다 ,모든 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되며
여기서 클래스의 구성요소는 속성(멤버변수)과 기능(메소드)으로
3. 멤버변수? 메소드?
여기 데스크탑 컴퓨터가 있다
속성(멤버 변수) |
기능 (메소드) |
그래픽카드,CPU,RAM,메인보드 등등.... |
그래픽 연산,CPU 연산 등등... |
이렇게 나눌수 있다
데스크탑이라는 객체안에 부품들은 >>> 멤버 변수
수행하는 기능들 >>> 메소드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- 캡슐화 (0) | 2020.05.18 |
---|---|
Java - 상속 (0) | 2020.05.18 |
Java - 메소드의 매개변수 (0) | 2020.05.18 |
Java - 데이터 구조화 (0) | 2020.05.18 |
Java - 생성자(Constructor)란? (0) | 2020.05.18 |